본문 바로가기

아톡비즈 office

아톡 기업용 센트릭스 앱 내의 돌려주기 방법

안녕하세요 아톡 입니다.

 

아톡 BIZ 서비스는 기업용 서비스로 센트릭스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표번호로 수신시 아톡 > 아톡 으로 돌려주기 기능에대한 안내입니다.

 

구성은

 

C 고객으로 부터 전화> 대표번호 수신 > A직원  C고객 통화 > 돌려주기 > B직원 C고객간 통화

 

위에 내용으로 돌려주기의 절차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IOS

 

 

 

▲ 아이폰 잠금화면 일 경우입니다. 최초 수신시 "밀어서 통화하기" 부분으로 들어가면 우측 하단에 "A-Talk" 부분을 누르시면  아톡 통화 화면으로 이동을하게됩니다.

 

※ 휴대폰의 보안이 걸려있을 경우 보안 해제 화면이 나올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잠금해제된 상태의 수신 화면입니다. IOS 11 버전의 휴대폰에서 캡쳐한 화면입니다.

 

최초 수신을 받게 되면 "응답"을 하면 통화를 하게 됩니다.  통화 도중 다른 직원에게 돌려주기를 하신다면  통화 화면에서 "협의통화" 부분을 누르게 됩니다.

 

 

 

▲ 협의 통화 부분을 누르게 되면 아랫부분에 어떠한 방식으로 호출을 할 것인지에 대한 메뉴가 나옵니다.

 

키패드 : 내선 번호를 직접 입력하여 호출

연락처 : 저장된 연락처

 

 

▲ 호출을 하게 되면 A <> B 직원 간의 내선통화가 이루어집니다.

 

이후 C 고객의 전화를 B 직원에게 돌려주고 싶으면 해당 화면에서 "통화 전환"을 누르게 됩니다. 이후 C 고객과 B 직원은 통화가 되며 A직원은 전화가 끊어지게 됩니다.

 

 

안드로이드

 

 

▲ 안드로이드 가입자의 화면입니다.

 

최초 아톡에서 수신 시 통화를 하는 것은 아이폰과 동일합니다. 이후 마찬가지로 돌려주기를 하게 된다면 "협의통화" 부분을 클릭합니다.

 

협의통화를 터치하게 되면 작은 팝업이 뜨게 됩니다.

 

조직도 : 그룹조직

연락처 : 저장된 연락처

번호입력 : 내선 번호

 

 

 

▲ 번호입력 화면을 선택한 부분이고 내가 전화를 돌려주기를 하고자하는 내선 번호를 호출 후 "돌려주기"를 통해 통화를 전환해줄 수 있습니다.

 

※ 반대로 당겨 받기는 아톡 앱 내의 키패드 창에서 " ** " 을 누르시고 통화키를 누르시면 그룹에있는다른 전화를 당겨서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