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톡비즈 office

기업용 인터넷전화 아톡 PBX 구성도

아톡 PBX 구성도 안내


해당 안내 페이지는 아톡 기업용 회선을 사용하는 가입자에게 이해를 돕기 위한 구성도입니다.  


현재 이루어지는 기간통신사, 인터넷, LTE 망을 통하여 고객과 가입자 간의 통화 및 부가서비스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회선


● PSTN망 : PRI 유선전화 및 대표번호를 활용하여 수신 및 발신 서비스

● 인터넷망 : 070 번호 및 인터넷 전화를 이용하여 수신 및 발신 서비스

● FMC망 : LTE 및 5G를 활용 모바일에서 가입자와 전화의 수신 및 발신 서비스




부가서비스


● 교환기 기능 : 그룹 설정, 관리, IVR, 착신전환, 대표번호 설정

● 모바일 FMC : 회사 전화와 직원 스마트폰 유무선 통합환경

● BIZ 메시지 : 회사의 대표번호로 수발신 하는 통화에 대하여 홍보용 메시지 발송

● 콜센터 서비스 : 고객관리의 편의성을 더한 CRM 기능 제공

● 기타 서비스 : 녹취, 회의(음성/화상), 폐쇄형 채팅(그룹간) 제공




▲ BIZ 서비스 구성도





고객이 있는 환경에서의 통신망을 이용하여 아톡 서버를 거쳐 가입자는 기존의 방식이 아닌 가입자가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여 고객 <> 가입자 간의 통화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가입자와 고객 간은 서로의 환경이 어떤 환경이든 원하는 위치에서 서로 통화가 이루어지게 되며 해당 통화 간 여러 부가서비스가 적용되어 가입자는 더욱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