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톡비즈 기타

통화시 안들리거나 기능이 안될때 아톡 권한허용 방법입니다

 아톡 권한 설정 방법


안녕하세요 아톡 BIZ 관리자입니다. 아톡은 앱이라서 휴대폰의 기능을 이용해야 합니다. 이용하기 위해서는 IOS, 안드로이드 모드 필요 권한이 켜져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부 권한이 꺼져있을 경우 앱 이용 시 정상적으로 작동이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IOS 


애플 OS 권한 설정 여부 방법이며 아래의 내용은 아이폰6s IOS Ver 10.3.3 입니다. 




▲ 아이폰의 "설정 > 아톡" 으로 이동합니다.



▲ 해당 접근 허용 부분이 있습니다. 접근 허용을 전부 켜주시면 됩니다. 접근별 내용은


사진 - 앱 내에서 MMS, 채팅 기능 등을 이용 시 휴대폰 내의 이미지 파일 권한

마이크 - 통화시 휴대폰 마이크를 이용, 상대방에게 통화음이 전달되는 권한

카메라 - 앱 내에서 사진을 첨부할 시, 직접촬영 첨부 관련 권한

알림 - 아톡의 채팅, SMS, 전화 관련 알림 권한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 로그인 상태에서 아톡의 서버 연결을 및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권한

셀룰러 데이터 - 앱의 데이터 사용 권한


▲ 전부 필요한 권한이므로 켜두시길 바라며 일부 기능이 실행되지 않을 시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는 갤럭시s6 ver 7.0 입니다. 기종과 , OS 버전에 따라 메뉴 이름 및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 IOS와 마찬가지로 휴대폰 설정으로 이동후 애플리케이션 > 아톡 이동합니다.




▲ 아톡 애플리케이션 정보로 이동후 아랫부분으로 내리시면 "권한" 부분에서 필요로 하는 권한 여부를 전부 켜주시면 됩니다.


권한별 내용은 윗부분에 적어 놓았습니다. 


※ 통화를 하시는데 한쪽이 안 들린다거나, 주소록 저장, 및 이미지 등의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지 않을 때 앱 권한 여부가 정상적으로 켜져 있는지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외의 다른 문제가 발생하시거나 정상적으로 안되신다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나 고객센터로 전화 주시면 확인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