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톡비즈 기타

아톡 Web 버전 자동 로그아웃 발생시 크롬 초기화 방법안내

아톡 Web Ver.  크롬 초기화 방법 안내.


안녕하세요 굿텔레콤입니다.  아톡 Web 버전은 현재 크롬에서 지원이 가능하며, 크롬 버전에서 간혹 자동 로그아웃 현상이 발생합니다. 


 크롬 자동 로그아웃 현상 원인


익스플로러와 크롬은 방문한 웹사이트에 대하여 방문 기록 및 임시파일 / 쿠키 등을 저장합니다. 이유는 해당 사이트를 재방문시 저장되어있는 임시 이미지 등을 읽어와서 보다 빠르게 해당 페이지를 로딩하기 위함입니다. 쿠키 및 임시파일의 저장량이 많을수록 웹사이트 로딩이 느려질 수도 있으며 기타 버그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의 사양에 따라 변하므로 주기적으로 초기화를 하는 것은 개인의 보안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아톡도 이와 같은 원인 등으로 자동 로그아웃 현상이 발생이 될 수가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아래와 같이 초기화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 크롬 초기화 방법



https://rtc.goodfone.co.kr/

▲ 아톡 Web 버전 로그인 사이트



아톡의 로그아웃이 되면 위에처럼 로딩이 발생이 되며 재 로그인이 되게 됩니다.



 크롬의 아측 상단부분 " : "  흔히 햄버거 메뉴라고 불리는 부분을 클릭합니다.



▲ 해당 부분으로 들어가시게 되면  "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 설정에 들어가시게 되면 화면에는 보이지 않으나 "좌측 상단에 설정" 부분이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설정 > 고급 > 초기화"



▲ "초기화" 버튼을 누르시고 초기화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 기본적으로 크롬의 초기화는 검색엔진, 홈버튼 설정, 임시 쿠키, 임시 데이터 가 삭제됩니다. 북마크(즐겨찾기)와 기록, 페이지에 저장해놓으신 비밀번호는 지워지지 않습니다.


아톡 사용중 자동 로그아웃이 되신다면 위에처럼 설정을 해주시고 동일 증상이 지속되신다면, 


아톡 고객센터 070-8098-0114 번으로 전화 주셔서 문의하시면 처리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