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톡비즈 문자

문자명함 영업 고객관리 서비스 안내


문자 명함 서비스


안녕하세요 아톡 BIZ 서비스입니다. 현재 플레이 스토어에 올라와 있는 Ver 2.9.7부터 PR(문자 명함)서비스를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기본 베이직 상품을 선택하시면 이용 하실수가 있습니다. 주로 고객분들을 관리하시는(딜러, 제약, 부동산, 매장관리,  기타 이벤트 정보 및 안내장 송출) 분들에게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 아톡 서비스 신청 후 문자 명함 설정 방법을 차례대로 기재해드리겠습니다.




▲ 아톡 서비스 가입 후 기본 화면 좌측 상단부분에 흔히 이야기하는 햄버거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선택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설정 > PR 메시지 설정"



▲ PR 메시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선 약관에 관하여 동의 부분이 필요합니다.  중요한 부분은 위에 붉은색으로 그려져있는 부분입니다.


"문자 명함 서비스는 휴대폰의 문자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송을 하게 됩니다. 그러니 문자 무제한 요금제이 가입하신 분들께서 이용하시길 권유 드립니다."



▲ 최초 설정 메뉴에서  "전송 설정, 메시지 설정, 제한 번호 목록" 부분은 아래 차례대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송 설정


1. 번호 옵션

 - 아톡은 개통을 하게 되면 기본 가지고 있는 010 번호 외에 070번호가 부여되게 됩니다. 이 부분은 010번호 외에도 070 번호로도 수발신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 부분에서 070 번호가 수발신을 했을때 발송을 할 것인지, 또는 010 번호 만인지 , 또는 070,010 번호 모두를 해당되게 할 것인지를 선택하게 됩니다.


2. 전송 모드

- 1번에서 언급한 통화 부분에 대하여 전화를 발신만 하셨을 경우, 또는 수신만 하셨을 경우, 또는 수발신 모두를 발송할지 여부를 선택합니다.


3. 개인 연락처 전송 옵션

- 문자 발송 부분에 대하여 연락처에 등록된 사람에게도 발송을 할 것인지에 대한 부분입니다.


4. 부재중 옵션

- 전화를 받지 못하였을 경우 1번 메뉴에 선택에 따라 부재중 옵션대로 문자가 발송되게 됩니다.


5. 전송 옵션

-  자동 전송을 선택하실 경우 등록하신 메시지 내용이 자동으로 전송되며 수동 전송을 선택하실 경우 전송 여부를 확인하는 팝업이 뜨게 됩니다.


6. 서비스 요일

- 문자 발송에 대하여 일 ~ 토요일중 무슨 요일만 설정값대로 발송을 할 것인지 에 대한 선택 부분입니다.


7. 서비스 시간 

- 1~6번까지의 옵션 값을 0~24 시까지 중 발송하고자 하는 시간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8. 중복 체크

- 예로 010XXXXXXXX 번호로 문자 발송이 됐다면 동일 번호와 재 통화를 했을경우 며칠간 문자 재전송을 하지 않을 것인지에 대한 부분입니다.






▲ 메시지 설정


1. PR 메시지 제목 입력

- 상대방에게 문자 수신시 첫 줄에 보이는 부분입니다. 


2. PR 메시지 내용 입력

- 메시지 전송 후 상대방에게 보일 텍스트입니다.


3. 전송할 이미지 등록

- 문자 명함에 같이 전송할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예) 명함, 로고, 배너, 전단지, 등 기타 이미지


4. 발신 테스트

-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해당 문자가 정상적으로 발송이 되는지 또는 상대방에게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 제한 번호 목록


제한 번호는 일종의 수신거부 목록과 동일합니다. 제한 거부 목록에 등록을 해놓으시면 해당 번호에게는 문자 명함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고객 관리에 용의하도록 자동 문자 발송하는 기능이며 이후 필요하신 기능이나 수정사항 좋은 의견 및 불편 사항을 주시면 차후 패치에 적용 할수 있는 사항은 적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