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톡비즈 문자

영업 분들에게 유용한 문자명함 아톡 PR서비스 런칭안내

 PR 서비스(문자 명함) 서비스 안내


안녕하세요 굿텔레콤입니다. 현재 서비스 중인 아톡 앱에서 문자 명함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현재는 테스트 버전이며 수일 내에 플레이 스토어에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현재 아톡은 Ver 2.8.2.2 버전이며  Ver 2.8.2.29 버전부터 PR 서비스를 사용이 가능합니다.


서비스 개요


아톡 앱 설치 후 기본 070번호(베이직 상품)를 부여받으시면 이용이 가능하며 070 번호 및 010 번호를 통화하셨을 때 통화를 한 상대방에게 미리 지정해놓은 안내(MMS) 문자가 발송되게 됩니다.



 기능 


- 번호 옵션

아톡을 설치하시게 되면 기본적으로 070 번호와 휴대폰의 기본 번호인 010 번호를 가지게 됩니다. 이 두개의 번호중에 문자 발송이 되는 번호를 직접 지정하실 수가 있으며 지정한 번호로 수/발신 통화시 문자가 발송되게 됩니다.


- 전송모드

전화를 수신시/ 발신시 혹은 수발신시 모두 선택 지정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 개인 연락처 전송 옵션 

개인 휴대폰에 저장되어있는 연락처에 발송 여부를 지정하실수 있습니다.


- 부재중 옵션

전화를 받지 못하였을 경우 부재 전화를 한 발신자에게 문자발송 여부를 선택합니다.


- 전송 옵션

통화 종료 후 문자를 자동으로 발신할 것인지, 수동으로 발신을 선택할지 여부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요일

일 ~ 월요일까지 문자발송을 할 지정 요일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시간

문자 발송이 될 시간을 선택하실 수 있으며 0시 ~ 24시까지 지정을 하실수 있습니다.


- 중복체크

동일한 번호로 재전송이 되지 않게 재전송 주기를 0일 ~ 30일까지 선택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사용 예시


현재 플레이 스토어에 정식으로 올라온 버전이 아니기 때문에 자세한 사용방법은 차후에 다시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아톡 설정에서 PR 서비스를 설정하셨을 경우 상대방에게 전송되는 예시입니다.



▲ 기본적으로 아톡 서비스에 가입 후 베이직 상품을 결제하게 되면 070번호가 부여되게 됩니다. 


▲ 설정 -> PR메시지 설정


▼ PR메시지 설정 메뉴에서 위에 언급 드린 기능 부분들을 선택하실 수가 있으며 발송된 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 메시지를 설정하실 수가 있으며 


PR 메시지 제목 입력 : 상대방 문자 수신시 문자 첫 줄 내용으로 보이게 됩니다.


PR 메시지 내용 입력 : 상대방에게 알리고자 하는 내용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전송할 이미지 등록 : MMS로 발송되고자 하는 이미지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예 : 명함, 홍보 이미지 등)



 주의사항 : PR 메시지 서비스는 아톡에서 발송되는 것이 아닌 휴대폰의 문자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그러니 문자 무제한 요금제에 가입하신 분께서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